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초 대 칼 럼






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세형 박사 (협성대학 )

          세계에 흩어져 하나님 나라의 선교를  교에서  선명하게  드러납니다.  헨리  나우
     위해  수고하는  모든  선교  사역자들과  선 웬에  따르면  우리는  하나님의  사랑받은
     교  저널을  위해  수고하는  분들께  하나님 사람들입니다. 하나님의 사랑받은 사람들
     의  은총과  평화가  함께  하시기를  기원합 의  과제는  하나님의  사랑받은  사람이  되
     니다. 이 글을 쓰고 있는 요즘 세계는 코 는  것이고  이는  하나님의  사랑을  살아내
     로나 19 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하여 모 는 것으로 이어집니다.
     든  일들이  멈춰  선  것  같은  느낌입니다.       우리가 선교사로 선교지에 발을 내디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딘 것은 하나님의 자녀 됨을 넘어 열방의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신앙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되기 위함입니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다.  잠시  어머니의  삶을  생각해  봅시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어머니는 태 안에 아기를 갖는 순간, 자신  나  결혼을  하면서  어머니를  떠나갑니다.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안에 잠재되어 있던 또 다른 존재의 신비 그런데  우리는  종종  아이가  몸으로는  어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의 세계를 만납니다. 단순한 한 여성이 아 머니의  품을  떠났는데  생각과  무의식적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니라 이 땅에 생명을 잇는 모성을 경험합 영역에서는 아이를 떠나보내지 못한 어머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니다. 자기애적이고 이기적이었던 여성이  니를 만납니다. 떠나 보내주지 않는 어머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니를 가진 아이는 불행합니다. 그(그녀)의
     인간의  욕망이  생태  세계를  교란시켜  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생각과  무의식에는  엄마의  지배를  받고
     긴 이 재난 앞에서 인류는 어디서 삶을 멈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있고  엄마의  그늘아래  의존되어  있어  누
     춰서고  어디로  돌아갈  것인지를  깊이  성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구를 사랑할 수도 없고 자기의 독립된 삶
     찰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.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을 살아 낼 수도 없습니다. 그(그녀)는 늘
          전통적으로  우리는  예배,  선교,  봉사,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엄마의  아이로  세상을  살아가야  합니다.
     교육을  교회의  과제로  배웠습니다.  그리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떠나가도록 허락하지 않는 어머니를 가진
     고 16세기 이후 리처드 후커와 존 웨슬리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아이는  불행합니다.  마찬가지로  아이를
     전통의  신학자들은  신학의  네  가지  근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떠나보내지 못하는 어머니도 불행합니다.
     로 성서,  전통, 경험, 이성을 제시합니다.  어머니가  되는  순간  자기의  모든  에너지 그녀는  아이를  자기  안에  가두고  보호하
     학자마다  다른  견해를  갖고  있긴  하지만  와 생각을 아기에게 맞춥니다. 아기를 위 느라 자신을 위한 삶을 살지 못합니다.
     저는 신학의 네 가지 근거 중에 1차적 근 해 음식을 골라 먹고 좋은 생각과 좋은 음
     거를 성서로 보고, 나머지 셋은 성서에 의 악 등으로 정제된 삶을 살기 시작합니다.
     존하고 있는 2차적 근거로 생각하고 싶습 아기를  품은  어머니의  삶은  아기에게  온
     니다.  마찬가지로  교회의  존재이유가  선 통 집중됩니다. 그리고 몸을 풀어 아기를
     교에 있다고 한다면 교회의 네 가지 과제  세상에 냅니다. 아기가 세상에 출생된 순
     중에 1차적 과제가 선교이고 나머지 셋은  간부터  어머니의  관심은  절대  의존적인
     선교에 의존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 아기가  이  땅에서  새로운  정신적  존재로
     니다.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탄생하도록  돌봅니다.  여성은  모성으로
          삼위일체 하나님의 소통을 통한 연합 전환되고  어머니의  모든  삶의  중심은  아
     은  너를  세워주고  너와  하나이면서  동시 기에게 맞춰집니다.
     에 너와 구별되는 선교 사역의 핵심 구조      그리고 때가 되면 아기는 엄마의 품을       노자에 따르면 가장 훌륭한 지도자는
     를  보여줍니다.  자기를  비우시고  자기를  떠납니다.  기고  서고  걷기를  연습하면서  너를  지배하지  않으면서  너가  네  인생의
     넘어  우리  가운데  오신  하나님은  문화와  엄마의  품을  떠나갑니다.  학교에  진학하 주인이  되도록  하는  지도자입니다.  이런
     국경을  넘는  선교사들의  원형입니다.  우 고  친구를  사귀면서  점점  아기는  자기의  지도자가  도를  실현한  지도자입니다.  지
     리의  존재됨과  우리의  진정한  모습은  선 삶을 넓혀 갑니다. 일터를 찾고 이성을 만 도자는  지도자를  낳는  자입니다.  우리의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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